Categories
- Conversion
- Rotation
Description
Outputs a new 3D vector built by converting the input rotation according to the specified Rotation Order parameter.
입력된 Rotation 자료형을 3D Vector형으로 변환.
Parameters
Rotation Order |
Rotation 방식 (XYZ, XZY, YXZ, YZX, ZXY, ZYX) |
Port
Input
Rotation |
3D Vector로 변형될 Rotation값 |
Outputs
Rotation XYZ |
변형된 3D Vector값 |
사용예
Null 과 Cube를 생성하고 Null의 Rotation에 의해 Cube의 Rotation 결정.
Null의 Rotation 값을 get data node를 이용해 가져오면 3D Vector 자료형이 아닌 Rotation 자료형으로 가져오게 된다.
위 예제에서 get data node의 value(out) 값을 set Data node의 SRT to Matrix node의 Rotation(input)와 바로 연결해도 결과적으로 같으나 node의 의미를 파악하기 위해 중간에 Rotation to Euler와 Euler to Rotation node를 삽입하였음. SRT to Matrix node의 사용 이유는 Set Data node를 이용한 Rotation 속성만을 통제가 불가능 하기 때문이다. ICE에서 Transform 속성을 통제하고 싶다면 matrix자료형을 이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