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to Matrix
Categories
- Conversion
- Math > Matrix
Description
Outputs a new matrix built from the input scaling, rotation and translation components.
입력된 Scale, rotation, translate 값에 의해 4X4 Matrix를 생성
Port
Input
Scaling |
Scale 값 |
Rotation |
Rotation 값 |
Translation |
Translate 값 |
Outputs
Matrix |
생성된 Matrix값 |
사용예
Null 과 Cube를 생성하고 Null의 Rotation에 의해 Cube의 Rotation 결정.
Null의 Rotation 값을 get data node를 이용해 가져오면 3D Vector 자료형이 아닌 Rotation 자료형으로 가져오게 된다.
위 예제에서 get data node의 value(out) 값을 set Data node의 SRT to Matrix node의 Rotation(input)와 바로 연결해도 결과적으로 같으나 node의 의미를 파악하기 위해 중간에 Rotation to Euler와 Euler to Rotation node를 삽입하였음.
ICE의 set data node는 transform의 translate(XYZ), scale(XYZ), rotate(XYZ)의 개별적 통제를 제한하고 있다. Set data node를 이용하여 언급된 속성을 통제하면 node는 빨간색으로 변하며 error상태로 변하게 된다. 따라서 transform 전제를 통제할 수 있는 4X4 Matrix 자료형으로 접근해야 한다.
이러한 경우 SRT to Matrix와 Matrix to SRT가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