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driven Aniamtion 01
Hong Kong City 대학 튜토리얼 03
이미지로부터 color를 추출하여 object에 적용하는 방법
Work flow key point
- Vopsop를 이용하여 Img category로 부터 이미지 정보를 얻어와 object에 정렬시키는 방법
- Vex node의 사용법 (어떠한 기준으로 image로부터 color 정보를 얻어와 object에 어떻게 적용시킬 것인가)
- Delete node를 이용한 image의 검은부분 삭제 방법
- Copy, Primitive node를 이용한 object의 복사방법
- UVTexture node를 이용한 uv의 조절과 texture mapping 방법(정확히 말하면 mapping이 아니라 mapping 효과다. Texture로 부터 color 정보를 추출하여 grid point에 대입하는 방법)
Work flow
Step 1 : Image 불러오기
/img category로 이동하여 Image Network를 생성하고 이름을 Comp1으로 바꾼다.(기본적으로 생성되어 있다면 만들 필요 없이 이름을 변경한다) img>comp> 로 이동하여 file node를 하나 생성하고 그 이름을 default_pic로 정한다.(이름은 아무거나 정해도 상관없지만 이 node의 이름이 차후 expression을 통해 호출됨으로 경로와 이름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Default.pic는 Houdini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나비 image다.
Comp1 Network 안에서 image의 bright, invert등 여러 작업이 가능하다.
Step 2 : image를 mapping 할 grid 생성(grid의 point를 기준으로 color 정보 추출)
Grid의 Size는 1, 1로 한다. Size는 grid의 point의 position의 영향을 줌으로 다른 크기를 원한다면 vex node에서 이 크기와 관련된 parameter 값을 변경해 줘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point로 부터 color 정보를 추출 할 것임으로 point의 개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더욱 더 깔끔한 이미지를 보게 될 것이다. 하지만 너무 많은 point는 과부하를 가져올 수 있음으로 적당한 개수를 지정하자(point의 개수 = Rows * Columns)
그리고 Orientation은 무엇으로 지정해도 상관 없다. 하지만 이 Orientation 값에 의해 아래 나올 vex node에서 서로 연결해야 하는 값이 틀려진다.(이 부분은 차후 자세히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