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ete surface node
입력된 geometry의 number, bounding volume, primitive/point normal등을 삭제한다.
모델의 원하지 않는 부분을 삭제한다. 이 operator 는 복잡한 geometry의 면을 선택하는데 유용하게 쓰이며 node 흐름의 연산을 빠르게 한다.
이 operation은 그룹을 지우거나 (예 : 0.5 1.2-3.9) mix된 group를 (예 : 0 0.5 4-12 1.2-3.9)지울 수 있다. It can also delete entire hierarchies or pasted surfaces, causing the remaining hierarchy to update. By deleting the root of a paste hierarchy, the whole hierarchy becomes undone.
Parameters
Group | 입력된 Geometry의 한 부분을 삭제 |
Operation | Geometry의 삭제 기준(rules)을 정함
|
Enitity |
|
Geometry Type | 삭제될 Geometry의 type. |
Number
Enable | 기능의 활성화 여부 |
Operation | 삭제할 point/primitive 삭제 방법의 선택
|
Filter Expression | Operation -> "Delete by pattern" 입력된 expression의 true 값에 해당하는 point/primitive삭제. Point Primitive operation의 모든 local variables 사용 가능 |
Pattern | Operation -> "Delete by pattern" 입력된 pattern에 해당하는 point/primitive 삭제 |
Start/End | Operation -> "Delete by range" 입력된 범위의 geometry삭제 |
Select _ of _ | Operation -> "Delete by range" 몇 개(right field) 중 몇 개(left field)를 삭제한다. 예 : 1, 4 (4개중 한 개를 삭제 : 0, 4, 8...)머 이런식이다. |
Bounding Volume
Enable | 기능의 활성화 여부 |
Bounding Type | Bounding volume 형태
|
Size | Bounding volume의 크기 |
Center | Bounding volume의 center |
Normal
Enable | 기능의 활성화 여부 |
Direction | Spread angle값의 영향을 받으며 Spread angle 값의 XYZ 축을 뜻하는 듯. (단위는 radian) |
Spread Angle | 입력된 angle 범위 값을 가지는 point/primitive 삭제 (sopt light를 생각하면 쉬움) |
Backface from | Camera를 선택. 선택된 camera의 범위에서 벗어나는 polygon face 삭제 |
Degenerate
Enable | 기능의 활성화 여부 |
Delete Degenerate Primitive |
|
Delete Zero-Area Faces |
|
Treat Open Faces as Closed |
|
Tolerance |
|
Delete Unused Groups | Point/primitive 가 삭제된 후 빈 group(아무런 정보도 들어있지 않은)을 삭제한다. |
Keep points | 기본적으로 많은 polygon들이 지워지면 그 안에 포함된 point들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음으로 삭제된다. 이 옵션이 활성화 되면 이 point들은 사라지지 않는다. |
Local variables
N | Point 또는 Primitive의 총 개수 - 1 (첫 시작번호가 0임으로). "Entity"의 선택에 따라 변함. |